안녕하세요.
오늘은 에프터이펙트에서 캐릭터 리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를 각자 준비하셔야 합니다.
일러스트 파일을 불러오실 때
이미지와 같이 Composition 으로 해주시고 OK 를 눌러서 가져옵니다.
해당 일러스트 컴프로 들어가서 보시면
이미지와 같이 각각의 레이어로 일러스트를 그룹지어 놔야합니다.
우선 왼쪽 상단 도구툴에서 압정모양에 도구를 클릭해 줍니다.
(Puppet Position Pin Tool) 단축키 (Ctrl + P)
그리고 왼쪽 다리 먼저 움직일 수 있게 왼쪽 다리 레이어를 잡은 상태에서
이미지에 빨간 점 위치에 3개의 점을 찍어줍니다.
이미지와 같이 점을 찍으셨다면 이제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찍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 레이어를 둘다 잡고 U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 레이어를 둘다 잡고 U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미지와 같이 키프레임이 찍힌 창이 뜨실겁니다.
이제 움직이고 싶은 프레임으로 가셔서 이미지와 같이 Puppet Pin 를 눌러보시면
어떤 게 어디 위치에 퍼펫 핀인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그 핀을 선택한 상태에서 움직이면
이미지와 같이 자동으로 키프레임이 찍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른 퍼펫 핀을 움직여서 키프레임을 찍어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일러스트 캐릭터를 움직이는 모션을 주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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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프터이펙트에서 캐릭터 리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를 각자 준비하셔야 합니다.
일러스트 파일을 불러오실 때
이미지와 같이 Composition 으로 해주시고 OK 를 눌러서 가져옵니다.
해당 일러스트 컴프로 들어가서 보시면
이미지와 같이 각각의 레이어로 일러스트를 그룹지어 놔야합니다.
우선 왼쪽 상단 도구툴에서 압정모양에 도구를 클릭해 줍니다.
(Puppet Position Pin Tool) 단축키 (Ctrl + P)
그리고 왼쪽 다리 먼저 움직일 수 있게 왼쪽 다리 레이어를 잡은 상태에서
이미지에 빨간 점 위치에 3개의 점을 찍어줍니다.
이미지와 같이 점을 찍으셨다면 이제 오른쪽 다리도 동일하게 찍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 레이어를 둘다 잡고 U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 레이어를 둘다 잡고 U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미지와 같이 키프레임이 찍힌 창이 뜨실겁니다.
이제 움직이고 싶은 프레임으로 가셔서 이미지와 같이 Puppet Pin 를 눌러보시면
어떤 게 어디 위치에 퍼펫 핀인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그 핀을 선택한 상태에서 움직이면
이미지와 같이 자동으로 키프레임이 찍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다른 퍼펫 핀을 움직여서 키프레임을 찍어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일러스트 캐릭터를 움직이는 모션을 주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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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