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 시 스토리를 어떤 주제로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여러분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소재들을 가지고 예시를 들어 설명할테니 참고하셔서 좋은 영상 만드시길 바래요~
영상 스토리를 잘 작성하면 좋은점은 일단 완성도 높은 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많은 감독들이 콘티없이 촬영하다가 중간에 다시 찍는 일이 빈번한데요. 그렇게 되면 전체적인 흐름이 끊길 뿐만 아니라 예산과 시간 낭비 또한 발생하겠죠? 그리고 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변수들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위치라던가 조명이라던가 말이죠.
영상 스토리를 작성하는 것은 촬영 및 편집 등 전반적인 과정을 통틀어 계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냥 대본쓰고 콘티짜고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단순하게 진행되는 작업이 아니에요. 물론 큰 틀에서의 방향성을 잡는다는 점에선 맞지만 세부적인 내용까지도 신경써야한답니다.
영상 스토리 기획(콘티) 9단계
1.주제 선정: 제작하고자 하는 스토리의 주제를 선정합니다. 이때는 본인의 관심 분야나 전문 분야를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2.목적 정의: 스토리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스토리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3.대상자 분석: 스토리를 볼 대상자의 연령, 성별, 취향, 관심사 등을 분석합니다. 대상자의 특성에 맞게 스토리를 구성하면 좀 더 효과적인 스토리가 됩니다.
4.아이디어 도출: 주제와 목적, 대상자를 고려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합니다. 이때는 자유롭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5.아이디어 발전: 도출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구체적인 스토리로 만듭니다. 이때는 각 아이디어를 연결시키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의 시작, 중간, 끝을 어떻게 이어줄 것인지 생각합니다.
6.캐릭터와 배경 설정: 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을 설정합니다. 이때는 캐릭터와 배경이 스토리와 어울리는지, 대상자와 맞는지를 고려합니다.
7.대사 및 대사 연출: 스토리에 사용될 대사를 작성하고, 대사가 등장할 때의 연출 방법을 생각합니다. 이때는 대사와 연출이 스토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주는지를 고려합니다.
8.시나리오 작성: 위의 과정을 토대로 시나리오를 작성합니다. 이때는 스토리의 시작, 전개, 결말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필요에 따라 수정하면서 완성합니다.
9.검토 및 수정: 완성된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이때는 대상자를 다시 한번 고려하여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있는 영상이란 뭘까요? 우선 시청자 입장에서 생각해볼겠습니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영상은 재미있거나 유익하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내용이거나 흥미롭지 않은 경우라면 아무리 조회 수가 높아도 인기있는 영상이라 보기 어렵습니다. 같은 동영상이라도 영상의 도입부의 끌림에 따라 영상 체류시간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있고 센스있는 영상 도입부를 만들어서 이목을 끄는게 중요하답니다. 또한 시청자들과의 소통도 중요한데요, 댓글창을 적극 활용한다면 팬심을 끌어올릴 수 있고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으론 촬영기법 및 편집기술인데요, 똑같은 장소라도 구도를 다르게 잡고 카메라 무빙을 달리 한다면 다른 느낌의 영상이 될 수 있겠죠? 물론 기술적인 부분은 꾸준한 연습만이 답이랍니다.
영상 스토리 기획도 하다보면 더욱 아이디어가 풍부해지니 꾸준히 연습하셔서 좋은 영상들 많이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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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제작 시 스토리를 어떤 주제로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막막하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
여러분들이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소재들을 가지고 예시를 들어 설명할테니 참고하셔서 좋은 영상 만드시길 바래요~
영상 스토리를 잘 작성하면 좋은점은 일단 완성도 높은 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많은 감독들이 콘티없이 촬영하다가 중간에 다시 찍는 일이 빈번한데요. 그렇게 되면 전체적인 흐름이 끊길 뿐만 아니라 예산과 시간 낭비 또한 발생하겠죠? 그리고 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변수들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위치라던가 조명이라던가 말이죠.
영상 스토리를 작성하는 것은 촬영 및 편집 등 전반적인 과정을 통틀어 계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냥 대본쓰고 콘티짜고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단순하게 진행되는 작업이 아니에요. 물론 큰 틀에서의 방향성을 잡는다는 점에선 맞지만 세부적인 내용까지도 신경써야한답니다.
영상 스토리 기획(콘티) 9단계
1.주제 선정: 제작하고자 하는 스토리의 주제를 선정합니다. 이때는 본인의 관심 분야나 전문 분야를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2.목적 정의: 스토리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이를 통해 스토리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3.대상자 분석: 스토리를 볼 대상자의 연령, 성별, 취향, 관심사 등을 분석합니다. 대상자의 특성에 맞게 스토리를 구성하면 좀 더 효과적인 스토리가 됩니다.
4.아이디어 도출: 주제와 목적, 대상자를 고려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합니다. 이때는 자유롭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5.아이디어 발전: 도출된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구체적인 스토리로 만듭니다. 이때는 각 아이디어를 연결시키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의 시작, 중간, 끝을 어떻게 이어줄 것인지 생각합니다.
6.캐릭터와 배경 설정: 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을 설정합니다. 이때는 캐릭터와 배경이 스토리와 어울리는지, 대상자와 맞는지를 고려합니다.
7.대사 및 대사 연출: 스토리에 사용될 대사를 작성하고, 대사가 등장할 때의 연출 방법을 생각합니다. 이때는 대사와 연출이 스토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주는지를 고려합니다.
8.시나리오 작성: 위의 과정을 토대로 시나리오를 작성합니다. 이때는 스토리의 시작, 전개, 결말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필요에 따라 수정하면서 완성합니다.
9.검토 및 수정: 완성된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합니다. 이때는 대상자를 다시 한번 고려하여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있는 영상이란 뭘까요? 우선 시청자 입장에서 생각해볼겠습니다.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영상은 재미있거나 유익하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내용이거나 흥미롭지 않은 경우라면 아무리 조회 수가 높아도 인기있는 영상이라 보기 어렵습니다. 같은 동영상이라도 영상의 도입부의 끌림에 따라 영상 체류시간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있고 센스있는 영상 도입부를 만들어서 이목을 끄는게 중요하답니다. 또한 시청자들과의 소통도 중요한데요, 댓글창을 적극 활용한다면 팬심을 끌어올릴 수 있고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음으론 촬영기법 및 편집기술인데요, 똑같은 장소라도 구도를 다르게 잡고 카메라 무빙을 달리 한다면 다른 느낌의 영상이 될 수 있겠죠? 물론 기술적인 부분은 꾸준한 연습만이 답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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