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마케팅을 하실때 소비자를 세분화 하여 보시고 계신가요?
만약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이 있는데,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 그리고 C라는 사람등에
각각 맞추어 판매전략을 수립한다면,더욱 판매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겁니다!
소비자 세분화란 시장을 조사하여 소비자들을 다양한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층을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타겟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당연히 효율적인 마케팅으로 마케팅 비용은 더욱 줄어들게 되겠죠.
소비자 세분화는 시장 조사를 통해 다양한 기준에 따라 소비자를 구분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비자 세분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리적 세분화
지리적 세분화는 지역에 따라 소비자를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도시와 시골, 지역별 문화 차이, 인구 통계 등을 고려하여 지리적으로 세분화합니다. 이를 통해 각 지역에서의 소비자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데모그래픽 세분화
데모그래픽 세분화는 나이, 성별, 학력, 소득, 직업 등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각 그룹의 소비 습관과 선호도를 파악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패턴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 빈도, 구매 규모, 브랜드 로열티, 인터넷 사용 등을 고려하여 세분화합니다. 이를 통해 각 그룹의 구매 요인과 패턴을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세분화
심리적 세분화는 소비자의 인격, 가치관, 관심사 등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각 그룹의 선호도와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세분화를 하면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때,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 세분화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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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마케팅을 하실때 소비자를 세분화 하여 보시고 계신가요?
만약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이 있는데, A라는 사람과 B라는 사람 그리고 C라는 사람등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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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세분화란 시장을 조사하여 소비자들을 다양한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층을 파악하고 그들의 니즈와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인 타겟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당연히 효율적인 마케팅으로 마케팅 비용은 더욱 줄어들게 되겠죠.
소비자 세분화는 시장 조사를 통해 다양한 기준에 따라 소비자를 구분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비자 세분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지리적 세분화
지리적 세분화는 지역에 따라 소비자를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도시와 시골, 지역별 문화 차이, 인구 통계 등을 고려하여 지리적으로 세분화합니다. 이를 통해 각 지역에서의 소비자의 특성과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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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모그래픽 세분화는 나이, 성별, 학력, 소득, 직업 등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각 그룹의 소비 습관과 선호도를 파악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과 패턴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 빈도, 구매 규모, 브랜드 로열티, 인터넷 사용 등을 고려하여 세분화합니다. 이를 통해 각 그룹의 구매 요인과 패턴을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세분화
심리적 세분화는 소비자의 인격, 가치관, 관심사 등에 따라 소비자를 분류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각 그룹의 선호도와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 세분화를 하면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때,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 세분화를 통해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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